[보도자료] 실천교육교사모임

2024 실천나눔축제 성황리 마무리

 

실천교육교사모임이 주최하는 ‘2024 실천나눔축제31일 오늘 성황리 마무리되었다. 실천나눔축제는 6회째 진행되는 실천교육교사모임의 주력 행사 중 하나이며 실천교육교사모임의 전문성 있는 교사들 혹은 초청된 교육 전문가들이 주도하는 온라인 연수 행사다. 특히 겨울방학을 마무리하고 3월을 맞이하는 중요한 시기에 어울리는 주제들로 강연과 교육들이 꾸려져 있어 교사들에게 매해 교사들에게 실제적인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됐다.

 

이번 축제는 다양한 연수 53개를 핵심으로 구성되었다. 전국의 교사 총 2400여 명이 참여한 실천 나눔 축제에서는 학급 운영 및 교실에서 활용할 수 있는 기술(과목별 수업)을 기본으로, 글쓰기, 연극, , 디자인, 교실음악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성을 예정대로 공유하였다. 또한 인공지능, 에듀테크, 노션, 보드게임, 다큐멘터리 제작 등의 신선한 분야에 관한 이야기도 교류되어 참여한 선생님들의 만족도가 높았다.

 

또한 초·중등교육을 넘어서서 유치원교육·통합교육·영양교육·임용·대안학교·교사모임·해외한국학교·해외교육제도 등 학교를 둘러싼 보다 다채로운 목소리를 담겨 학교 구성원 상호 간 현장의 이해도를 높이는 데에 커다란 이바지를 하였을 것으로 보인다.

 

이에 실천교육교사모임 회장 천경호 교사(보평초)"교사의 전문성을 성장시킬 수 있는 특별한 계기가 되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교사의 전문성은 교사들이 자발적으로 교류하는 방식으로만 진정으로 신장될 수 있다며 역설하였다.

 

한편 실천나눔축제의 기획과 진행을 총괄한 실천교육교사모임 연수팀장 최이레 교사(구미원당초)"교사들이 자발적으로 전문성을 신장하는 장을 꾸리고 유지하고 발전시켜 나갈 수 있어서 영광"이라며 다음 실천 나눔 축제는 지금껏 그래왔던 것처럼 다양성과 전문성이라는 두 마리 토끼를 잡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을 다짐하였다.

 

본 축제의 후기는 원하는 시민이라면 누구나 홈페이지(http://koreateachers.org/)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으며 다음의 링크(https://litt.ly/koreateachers)를 통해 한 눈에 모아볼 수 있다.

 

2024.3.1.

 

실천교육교사모임

 

 

모두의 열정과 노력이 빚어낸 2024 실천나눔축제였지만, 기획자 여러분께서 계시지 않았더라면 축제는 빛을 보지 못했으리라 생각합니다. 힘든 시간 속에서도 최고의 축제를 만들어낸 여러분께 감사 인사를 드립니다. 새학년 새학기 모두 건강하게 시작하시길 기원합니다!


-실천교육교사모임 운영진을 대표하여, 연수팀장 최이레 올림-

 

이하 2024 실천나눔축제 연수 기획자 명단:

민천홍(강원), 강수진(경기), 정명효(경남), 이해중(광주), 서영인(부산), 최선주(서울),

서영배(인천), 홍경종(인천), 김일도(전남), 김성훈(전북), 김기중(충남), 정혜영(충북),

이은주(유아), 최선경(중등), 정혜원(중앙연수팀), 차시진(중앙 연수팀)

 

 

저작권자 © 실천교육교사모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