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실천교육교사모임 2024 실천나눔축제 개최
 


○ 실천교사모임이 주최하는 ‘2024 실천나눔축제’가 2월 14일 오늘 열렸다. 실천나눔축제는 6회 째 진행되는 실천교육교사모임의 주력 행사 중 하나이다. 이 행사는 실천교육교사모임의 전문성 있는 교사들 혹은 초빙된 교육 전문가들이 주도하는 온라인 연수 행사로 새 학년 준비에 도움을 주기 위한 강연과 교육으로 구성되어 있다.



○ 이번 축제는 총 50여 개의 연수를 중심으로 꾸려졌다. 실천 나눔 축제에서는 학급운영과 교실에 유용한 기술(과목별 수업)을 기본으로 글쓰기, 연극, 시, 디자인, 교실음악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성과 인공지능과 에듀테크, 노션, 보드게임, 다큐제작 등의 새로운 분야에 대한 이야기들이 오갈 예정이다.

 

○ 또한 초·중등교육을 넘어서서 유치원교육·통합교육·영양교육·임용·대안학교·교사모임·해외한국학교·해외교육제도 등 학교를 둘러싼 보다 다채로운 목소리를 담아 외연을 확장하고자 하였다. 


○ 이에 실천교육교사모임 회장 천경호 교사(보평초)는 "가르치고 배우는 즐거움을 나누며 교사의 전문성을 더 한층 높이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며 교육이란 단순히 지식 전달을 넘어서 학생들과의 소통과 상호작용을 통해 새로운 통찰력을 얻는 과정이며 교사의 전문성은 학생들의 학습을 지원하고 동시에 자기 자신을 지속적으로 발전시키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고 강조했다. 


 
○ 한편 실천나눔축제의 기획과 진행을 총괄한 실천교육교사모임 연수팀장 최이레 교사(구미원당초)는 "‘실천나눔축제’란 교사들이 각자의 교실에서 실천하는 교육의 다양한 모습을 다른 선생님들과 서로 나누는 온라인 공간이다. 교사들은 이 공간에서 자발적으로 참여하고 열심히 배우며 교사로서의 전문성을 향상시킨다. 실천교육교사모임은 열정 넘치는 선생님들이 그 열정을 발휘할 수 있는 광장을 열고 모아주는 역할을 할 뿐이다. 벌써 6번째 실천나눔축제를 열고 있는데, 여전한 선생님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뜨거운 반응이 놀라울 뿐"이라며 참여한 선생님들의 성실과 수고에 진심어린 박수를 돌렸다.

 

○ 본 축제의 후기는 원하는 시민이라면 누구나 홈페이지(http://koreateachers.org/)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으며 다음의 링크(https://litt.ly/koreateachers)를 통해 한 눈에 모아볼 수 있다.  


2024.2.14.

실천교육교사모임

저작권자 © 실천교육교사모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