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실천교육교사모임 제3대 회장에 한희정, 수석부회장에 천경호 당선
"밝은 교육 함께 꿈꾸며 최고의 교원단체로 만들겠다"
◦ 실천교육교사모임은 제3대 회장 및 15개 시도 지역회장 선거를 실시하여, 제3대 회장으로 한희정 선생님(서울 정릉초등학교), 수석부회장에 천경호 선생님(경기 성남서초등학교)을 선출하였습니다.
◦ 이번 선거는 11월 25일부터 26일까지 사전투표, 27일 본투표 일정으로 중앙선거관리위원회 협조로 K-vote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투표가 진행되었습니다.
◦ 개표 결과, 러닝메이트 단독 후보로 출마한 한희정-천경호 후보가 총 투표자 1,365명 중 1,330명의 지지를 받아 97.44%의 찬성률로 제3대 회장단에 당선되었습니다. 아울러 지역 회장 투표도 함께 진행되어 13개 시도 회장단도 새롭게 구성되었습니다(각 지역회장단은 붙임 문서 참조).
◦ ‘밝은 교육 함께 꿈꾸며 실천하는 교사’라는 슬로건을 내걸고 당선된 한희정 회장 당선자는 교사가 교육 현장의 전문가로서 자리매김하고 교사의 실천력을 바탕으로 실천교육교사모임을 최고의 교원단체로 만들어나가겠다는 포부를 밝혔습니다.
◦ 2015년 창립한 실천교육교사모임은 법령 미비로 교원단체 설립신고를 할 수 없는 상황에도 불구하고 현장 실천력을 바탕으로 주목받는 대안을 제시하며, 교사들에게 새로운 활동 공간을 마련하면서 급속한 성장을 거듭해왔습니다.
◦ 실천교육교사모임은 현재 추진되고 있는 교원단체법령이 마무리되면 교원단체의 법적 지위를 갖게 됩니다. 법정 교원단체가 되면 더 높은 사명감과 책임감으로 대한민국 교육이 한 단계 도약하는 노력을 줄기차게 해나갈 것입니다. 교육계는 물론이고 교육 발전을 염원하는 국민 여러분의 기대에 부응하겠습니다. 많은 성원과 지지를 부탁드립니다.
2020. 11. 27.
실천교육교사모임